본문 바로가기

나는 리뷰어다 2023

[11월 리뷰]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

 

 

자주 만나는 개발자 친구가

프로젝트도 하고 간간히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 걸 보니

1년동안 알고리즘 깔짝하고 건들인게 생각났다.

 

그렇다. 나는 알고리즘 문제를 별로 풀지 않았다.(그래서 못한다...ㅋㅋㅋ)

일주일에 한 문제라도 알고리즘 문제를 풀려고 

이번 책에서는 알고리즘을 신청했는데.

생각보다 한달이 너무 짧았다.

개발책은 소설이나 웹툰처럼 빨리 읽기가 힘들다.

 

리뷰를 보내야하니 책을 읽어야하는데

입구가 상당히 높았다. 알고리즘 책을 읽는건 즐겁지 않고, 힘든 운동을 하러 가는 기분과도 같을 것이다. 

 

문제가 많고

성능 분석에 대한 짧게 코멘트가 있어서 좋다.

설명하느냐고 글이 많은 다른 파이썬 알고리즘책은 읽다보면 정신을 잃기 쉬운데, 이 책은 깔끔하게 해결 코드가 들어있어서, 정신을 잃지 않을 듯하다. 자주 알고리즘 문제에 나오는 문제가 있어서 하나하나 다 하다보면 알고리즘 유형에 익숙해질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