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커리어PT [2021-09-28~완료]

[3주차] 나만의 강점

당신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강점이란?

 

한가지 일을 완벽에 가까울만큼 일관되게 처리하는 능력

완벽? 목표 달성하는 것이다.

분석 강한 사람은 계속해서 분석하는 거지.

처리: 일관되게 일을 마무리한다.

 

 

일관되게 일을 처리한다.

목표 달성할때 일을 

강점 있는 사람이 되자...

 

강점 = 재능 + 지식 + 기술

재능: 무의식적인 사고, 감정 또는 행동의 패턴을 포함한다. 무식적으로 나온다.

3살 이전에 결정된다.

재능을 발견해야한다.

 

 

재능을 좀 더 가다듬는 역할을 한다: 지식, 기술

지식: 공감해주는 재능을 가진 사람이 있다.  공감을 해줄때 이런 단어, 이런 표현을, 이런 질문을 해주면

저 사람이 나에게 좀 더 마음을 쉽게 털어놓더라. 이런 것이 지식, 이런 것이 기술이다.

 

재능이라는 토대 위에 지식과 기술이 점점 쌓여간다. 

 

 

 

나는 회사에서 주로 강덤에 대해 피드백 받나요?

아니면 약점에 대해 피드백 받나요?

 

내가 가장 최근에 받은 2개의 피드백을 떠올려보세요.

 

난 개발자가 맞나...??

ㅋㅋㅋㅋ

하나씩 보강해야할거같은 완전한 사람이 되어야 할거같은ㅋㅋㅋ

 

 

1. 개발을 못한다

2. 결과물을 못낸다.

 

3. 부족한걸 깨닫고 잘 받아들인다

4. 사람을 잘모은다.

 

 

강점은 누구나 있다.

초능력이 아니다.

강점은 반드시 있다.

강점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

 

주위 사람보다 상대적 강점이 있다면

나는 쉬운데 남에게는 어려운것.

 

아이디어, 분석

강점이라는것은 입체적이고 복합적이다. 계쏙해서 상황에 따라 변한다. 상대적 우위

 

다른 사람에 비해서 비굑적 내가 쉽게 하는 것이 무엇인가?

설명. 다른 사람을에게 설명을 잘해준다.

세밀한 정보까지의 의사소토응ㄹ 해야한다.

저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라고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나의 약점은 무엇인가요?

나는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반대로

강점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조직이나 

 

성과가 나는 피드백

방식    장기/단기   계획/돌파  분석/직관

관계    /혼자   결정/보좌    수직/수평

역할    리더십  전략  체계화  관리  관계

 

나의 강점이 잘 발휘되는 환경은 무엇인가요?

단기  돌파  분석  팀  보좌  수평  ???

 

업무 스타일, 의사소통방식, 역할 관계의 관점에서 적어보세요

 

 

상사의 강점

상사의 강점을 알아야합니다.

 

상사가 이것도 모르지? 

우리 상사는 왜 이런거여?

왜 의사소통을 못하지?

 

상사도 사람이라는 것이다.

완벽하지 않다.

상사의 연륜이 짧고, 상사로서 경험이 낮다

상사의 강점과 약점이 있다.

 

상사는 나보다 이것저것 잘하겠지

상사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상사를 어떻게 활용할까?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

그 사람과 소통을 하면 시간이 줄어진다.

 

상사의 강점과 나의 강점이 만나는 순간.

상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을 경우.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것이 강점이다.

 

신뢰할수있고, 여러가지를 맡길 수 있다.

 

상사가 계획적이다, 서면으로 소통하는걸 좋아해, 그리고 만나서 부가적으로 말을 한다.

내가 실행한대로 됐는지 피드백을 놓친게 없는지, 잘못된게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상사의 강점을 강점을 활용하고... 상사가 

해보고 피드백해보고..

일을 혼자한다. 별 말없이 한다.. 냅두면 알아서 한다. 단점 존재하는지 모르겠음 ㅋㅋㅋㅋ

 

 

내가 어떤 가치를?

영향력이 있었으면 좋겠따 관계가 좋았으면 좋겠다. 

 

강점을 찾기 위해서는.. 

아쉬운 점을 보강해서.. 

 

2. 나에게 쉬운것. 남에게 어려운것

3. 약점을 보완하는 것

4. 강점 검사하기

5. 강점 환경.. 업무 방식, 관계 , 역할

6. 상사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들과 그 방식으로 의사소통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