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커리어PT [2021-09-28~완료]

6강 생각을 멈추면 끝입니다.

 

성과를 올리는 사람의 유형따위는 없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목표를 달성하는 실행력을 갖추고 있다.

성과를 내는 습관은 연습과 반복이다.

 

나는 목표 스터디를 이끌면서

남은 3주를 바라보니

지난 5주동안 내가 처음에 계획한 웹 사이트 만들기 결과물을 만들지 않았다는 사실이 너무 짜증났다.

목표 스터디를 만들었는데

나는 왜 성과를 내지 못했는가!

그래서 팀원에서 노아에게 너는 어떻게 결과물을 잘 만들어오냐고 했더니

그냥 집에서 안나가고 일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한가지만 집중적으로 한다고 한다.

지난 과거를 돌아보니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 공부, 자바 공부, 알고리즘 공부, 회사 업무: 자바스크립트 분석, 회사업무: php 환경 설치하기, 일잘러 프로젝트, 코딩테스트 보기...

사이트 만들기 외에 8가지를 했고, 한가지에 집중하지 못했다.(뭐 그럴 수 밖에 없었긴 했지만)

 

나는 너무 여러가지를 관심있게 둘러보았다.

운동도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나서도

수영도 다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