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커리어PT [2021-09-28~완료]

2강 일 하는 이유

나는 왜 일하는가??

왜 더 좋은 회사를 가려고 하는가??

내가 지원해서 여기에 입사했는데 지금은 왜 갈증이 날까?

단순히 돈만의 문제는 아니다.

금전 보상에 오는 만족감은 2달밖에 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시간은 짜증과 답답함을 느끼고 환멸을 느낀다고 한다.

 

단순히 월급받기 위해서 일한다??

도대체 난 왜 일하는가??

 

 

생안사존자아

생리적, 안정욕구 : 먹고 산다.

난 소속의 욕구도 채워지지 못했다 : 팀장님 따로 나 따로, 회사에서 소속감 거의 못 느낌

난 존중의 욕구도 채워지지 못했다: 팀장님이 날 개무시

난 자아실현의 욕구도 채워지지 못했다: 스스로 잘한다고 생각 안함. 성취 

 

 

Q 나는 일에서 어떤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한가?
나의 꿈의 직장은 어떤 모습인가?
지금만큼은 솔직해보자.
일이 어떤 상황에서 재미있어?
어떤 일을 해야 재미있어?
어떤 일을, 어떤 환경에서, 어디에서 해야 하는가?

내가 지금까지 일했던 과정에서
참 기뻣던 순간, 가장 보람되고 성취 욕구도 느꼈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았던 순간
그때가 언제 인가? 그 당시에 내가 어떤 역할을 맡았는가? 어떤 환경에 있었길래, 내가 무엇을 했기에 
이런 감정을 느꼈을까?

지금 회사에서 나의 커리어에서
반복하거나 그 상황을 다시 연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와 방향성이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