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커리어PT [2021-09-28~완료]

4강 반드시 고객에게 물어보세요

초점이 없거나 모호한 사람은 가면서 파악을 한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초점을 잡아야 하는 것은 고객이라는 개념이다.

 

 

고객에게 질문을 하자.

상사에게 질문하자

동료에게 질문하자

그들을 조사해서 니즈를 채워주자.

 

Q1. 저에게 어떤 역할을 기대하시나요?
고객의 니즈는 무엇인가

답변 :

글쎄요 제일 잘하는걸 해야겠죠?

제가 뭘 하길 원하는것보다 본인이 뭔가 할 수 있어야지 제가 일을 주지요.

헤딩 좀 하셔야할 거 같으니

Q2. 저에게 기대하시는 만큼 잘하는 부분과 그렇지 못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내가 집중하고 있는 일이 고객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가
내가 나름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고객이 원하는게 진짜 맞는지 확인
나의 시간을 어디에 쓰고 있는지 확인

 

Q3. 제가 더 잘 할 수 있게 제안해주고 싶은게 있으신가요?
나의 새로운 목표가 될 수 있는 제목들

답변 :

buyallat php -> 스프링으로 변경하세요 

서버는 aws에 lightsail 쓰시면 되고 https://aws.amazon.com/ko/lightsail/

바이올렛 메인은 php고 그 외는 djang로 만들어졌는데 php를 스프링으로 변경

하루 하루 어떤일 했는지 jira에 story만들어서 올리세요 

sourcetree에서 php 치면 나옵니다

 

좀 더 잘하기 위해서 제가 어떤 역할을 해야할까요?

 

 

나의 생각.

상사에게 어떻게 말하지..........말하기 어려운데

나의 과제나 에너지를 아껴봐라..

'프로젝트 > 커리어PT [2021-09-28~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강 생각을 멈추면 끝입니다.  (0) 2021.10.11
5강 당신의 목표가 잘못된 이유  (0) 2021.10.11
3강 지식 근로자  (0) 2021.10.05
2강 일 하는 이유  (0) 2021.10.05
1강 일잘러 필수 습관  (0) 2021.10.05